본문 바로가기

...

혹시 gmail 계정 필요하신분~



뭐.. 이미 가지신분은 다 가지고 있는 gmail 계정이 필요하신분은 리플달아주세요~

구글계정을 가지면 가지게 되는 장점?
1. 구글메일을 쓸 수 있다.
대용량에.. 인터페이스도 간단하고 그래픽 이미지도 거의 없어서 트래픽을 먹지 않는다.
특히 개인적으론 인터페이스의 간결하고 직관적인게 맘에 든다.

2. 구글 칼렌더를 쓸 수 있다.
위의 사진에 올렸듯이 구글칼렌더는 꽤나 이쁘면서, 간결하고 편하다.
어떤 이벤트를 넣었다고 해서 딜레이나 reload 가 있는것도 아니고(Ajax 기술) 특정항목을 만들어
그 항목으로 특정일에 이벤트를 만들고 넣을 수 있으며 주기적인 이벤트 및.. 그 항목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도 있다. (참고로 전 업무적인 이유로 공유합니다.. 개발직원들끼리)

3. 구글토크를 쓸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방화벽으로 둘러쌓인곳에서 메신저를 쓰고 싶다면? 사실상 불가능하다.
우회적으로 여차저차해서 한다지만 놀랍게도 구글토크는 그런 방법이 아닌 g-mail에 접속해서
있는것만으로 구글토크에 접속한게 해준다. 방화벽을 뛰어넘는 몇 안되는 메신저(..거의 유일?)이다.
그리고 구글토크 단독 어플리케이션을 깔았을때는... 음성채팅을 지원해 주는데 이전과는 레벨이 틀리다.
VoIP 회사를 인수한덕분인지 몰라도 꽤나 퀄러티가 높아서 마치 통화하는 수준의 음질이라는 사람도 있다.
그리고 네트웍도 별루 먹지 않는듯하다. 아주아주 유용한 기능!

4.구글 개인화 페이지!
google.com 을 접속했을대 밋밋한 화면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기사들이 바로바로 뜨거나 날씨등도 바로뜨는
구글 개인화 페이지를 쓸 수 있다!! 꽤나 유용하지~

5. 구글툴바를 그대 품안에!!
구글의 막강기능들이 모두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지고 있는 구글툴바!
무려.. 즐겨찾기 기능도 있다..!! 즉.. 당신이 집에서 웹서핑을 하던중 즐겨찾기에 기록한 데이터는..
다른 컴에서는.. 알수 없잖은가?
하지만 구글툴바에 즐겨찾기기능을 이용하여 add 했다면 다른 컴에서도 구글툴바가 있다면 거기에 로그인하면 당신이 구글툴바에 기록해놓은 즐겨찾기도 그대로 사용가능하다!
아주아주 유용한기능! 특히 웹서핑을 이래저래 많이 하는 사용자라면 대환영!

그리고 구글툴바에는 다른.. 웹엔진의 키 입력란을 가져와 버튼화하여 간단히 구글틀 통해서 그 웹엔진쪽으로 검색하게 해주는 기능도 있다! 즉.. 네이버 의 검색기능을 구글툴바에 간단히 버튼으로 넣을수 있다 그거지! 그래서 검색창에 원하는 내용을 넣고 버튼화한 네이버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에서 검색한것 같은 (똑같은) 효과를 낸다!

헉헉.. 이래저래 많아 ~;;

혹자는 위의 기능은 이미 다른곳에서도 하고 있었다! .. 라고 말할지 몰라도
그 퀄러티나 편의성에서는 확실히 구글의 서비스는 틀리다! 라고 말하고 싶다.


필요하신분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e-mail 도 물론 적어주셔야 초대장을 보냅니다~ (비밀글로 남겨서도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