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RAP

아이팟 터치와 구글캘린더..달려과의 동기화

흐음.. 이제서야 이걸 적지만.. 이미 여러곳에 포스팅되어있는글이다.
아무튼 정리하자.


아시다시피 구글캘린더의 열렬한 팬(?)인 본인은 터치를 쓰면서도 막상 터치의 캘린더와 동기화해서 쓰고 있진 않았다.
별도로쓰고 있었지; 문득.. 합치자라는 생각이 불현듯 들어서 약간의 삽질끝에 정리를 하게됐다.


우선 방법이 많다. nuevasync던가? 일종의 서드파티에서 제공하는 웹서아트인터페이스를 가진 서비스도 있고... 뭐 많다;

하지만 여기서 다룰건.. 순수한 구글의 기능들을 이용해서 동기화를 하겠다. 이게 더 나을꺼야..
아무래도 다른업체에 구글의 계정정보를 남긴다는건.. 영 찝찝하단 말야


동기화를 시켜놓으면.. 장점은 터치에 입력하면... 구글캘린더에도 기록되고 , 구글캘린더에 기록하면 터치에도 입력된다.
서버(구글캘린더)에 놔두고 항상 복사본(터치)을 가지고 다니는셈이지~ 이게 꽤나 유용하다. 여러곳에 반복적으로 적을필요 없이 한번에 관리되거든.. 아무튼.


1. 이몸이 가지고 있는 터치의 화면이다. 보면 왼쪽 첫줄에 캘린더가 있지? 선택하면...



텅비어있지? 사실 구글캘린더와 동기화되어있는데 일부러 계정을 날렸다; 처음부터 보여주기위해 ~_~;



2. 자 이제 가볼까? 첫줄 오른쪽에 설정을 클릭해보자.
Mail,연락처,캘린더 를 선택하자.



3.  구글캘린더와 동기화해야하므로 해당 계정을 추가해야한다.(구글계정)


4. 계정을 고르자. 여기서 주의할건 gmail이 아니라 Microsoft Exchange를 선택해라.


4. 정보를 입력한다.



이메일, 사용자이름(@gmail.com까지 적어라) , 암호 를 적고 설명에는 알아서 적으면된다.
그리고 위쪽오른편에 '다음' 을 선택한다.


위의 화면이 나올수도 있다. 그냥 승인하면된다. 안나오면 말고~

5. 자 .. 서버에다 'm.google.com' 을 적고 도메인은 비어놔도 된다.  그리고 오른쪽의 '다음'


6. 다음을 누르면 계정 확인중이라고 뜬다.



7. 다음화면에서 캘린더민 ON으로 선택한다. ( '|' 가 On 이다)

8. 설정이 끝나면 전화면으로 넘어가면서 설명란에 적었던 구글달력이 추가된걸 볼 수 있다.
이걸로 끝? 전혀 -ㅅ-;



9. 자.. 화면을 좀 아래로 내리면 캘린더 설정부분이 보인다. 동기화를.. 본인은
전 스케줄을 땡겨오는(가져오는) 옵션으로 했다. 이건 자기 마음이다~
그리고 ... 다른 사람들한테 안보이는 부분이 있을텐데.. 그건 기본 캘린더라는 부분일것이다.


현재 구글캘린더는 멀티캘린더이라는 기능이 있다. 즉 ..TOPIC이라고 할까? 달력구분을 생성해서
주제를 나눌수 있다. 그중 터치에서 입력하면 어떤 주제로 들어갈지를 정하는것이다.
이게 왜 안보일거냐구? ... 그냥하면 달랑 하나의 주제만 가져오거든... 위의 과정을 통하면~

해서 이제 그 옵션을 정할것이다. 이 부분은 아이팟터치에서 웹서핑이 되어야 한다. (즉 인터넷이되는 상황이어야 함)


이제 그 과정으로간다.

만약.. 자신이 구글캘린더를 쓰는데... 별도의 주제(달력이라고 구글캘린더 왼쪽에) 를 만들어쓰지 않는다면.. 아래의 과정을 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주제(구글캘린더에서는 캘린더라고 이걸 표현한다. 왼쪽에 있는)

 




멀티달력설정

10. 우선 터치의 사파리(윈도의 익스플러와 같은거) 를 띄우자... 뭐지 모른다고 하진 않겠지;?
safari라고 되어있다. 웹브라우저다.

m.google.com 을 입력하고 이동


현재 미국에는 없습니까? 라고 묻지만 다르게 나올수도 있다. 이건 무시하고.. 현재 화면에 싱크(Sync)라는 메뉴가 없다.


2가지를 바꿔야한다. 언어변경 혹은 미국에는 없습니까?부분을 선택해서 바꾸는것 (아이폰이 정식 출시되고 하면 이런서비스들이 정식으로 한국에서 서비스오픈되고... 할테니 그때는 보이겠지?)

순서는 상관없는데 따라하겠다면?
- 미국(혹은한국) 에는 없습니까?(Not in xxxx) 를 선택해서 미국(United States)을 선택한다.
- 그리고 언어변경을 눌러서 English를 선택하자.




11. 자 아래와 같이 Sync가 보인다. 선택, 장치를 고르는게 나올텐데... 기억이 잘 안나지만; 이미 IPOD가 떠있을꺼다; 없다면.. 뭔가 선택과정이 있을텐데.. 기억에 안날정도로 간단할것일테니.. 알아서 잘 넘어가도록~



12. 자... 멀티캘린더가 나오지? 터치와 동기화할 달력을 고르면된다. 다만.. 5개까지만 가능하다;
그러니까.. 구글 달력을 너무 세밀하게 멀티달력으로 만드는건 문제가 될 수 있다; 본인은 아슬아슬하게 5개;
그리고 저장하면 된다.




그리고 다시 터치의 화면에가서 달력에 들어가면... 위에 동기화하는중인 아이콘이 도는게 보일테고
선택했던 달력들이 보일것이다.




이로써 기본적인 터치와 구글캘린더와의 동기화를 알아봤다. 다음엔 아웃룩 익스프레스와의 동기화를 알아보겠다.

아웃룩과의 동기화는 http://ezslookingaround.tistory.com/288 을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