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RAP

아이팟 터치로.. 영어 공부를?? 팟캐스트를 써보자!


아이팟터치의 활용가능성은... 사실 무궁무진하다. 어플리케이션만 계속 나와준다면야 정말 만능기기의 역할을 할 수
 있을것이다. 그런의미에서 아이폰을 상당히 기대하는 인간중 한명이다. (GPS기능부터; )

혹시 터치를 쓰는 사용자들중에 PodCas(팟캐스트) 란걸 본사용자는 많을것이다.
대체이게 뭔가 하면서.. 막상 사용하지 않거나 못하는 사용자들이 많을듯 하여 이렇게 설명하는 자리를 갖겠다.

이미 어떤건지는 대충 아시는 분들도 많을테지만 팟케스트는 아이팟을 이용한 일종의 방송(?) 이나 컨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cast가 방송하다의 cast 이고 pod 는 IPod 의 Pod 이다. 아이팟에는 상당히 많은... 각종 방송 컨텐츠나
음악... 방송이라고 해둘까? 이런것들이 제공되고 있고 그걸 팟캐스트를 통해서 다운하거나 들을 수 있다.

그 컨텐츠중 영어학습 컨텐츠가 꽤나 많은 편이다. 뭐 학습의 의도는 아니라고 할지라도 BBC 뉴스같은건 죄다 영어니
까 영어학습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가치있는 내용이 될 것이다.

그림으로 하나하나 캡처했다. 그게 편하겠지?

0. 시작하기전에.. 만약 1,2번 순서대로 했는데 나오지 않는다면 애플스토어.. 를 미국으로 해두고 해보도록~
(어떻게 하냐구? 이 블로그의 아이팟 관련 미국계정 만들기 참조)


1. 우선 아래 그림을보자. 왼쪽의 팟캐스트를 선택하면 ... 처음사용자는 오른쪽에 아무것도 안뜰것이다.
아래쪽의 팟캐스트디렉토리를 클릭한다.




2. 왼쪽의 교육...을 클릭한다.



3. ESL을 선택...



4. 구독을 클릭한다.



5. 다시 왼쪽의 팟캐스트를 선택하면 구독신청한 ESL이 보일것이다. 클릭~



6. 여러개의 컨텐츠가 보이고 .. 얻기를 하면된다.



7. 그밖에... 다른 더 많은 컨텐츠를 보고자 한다면 아까 ESL을 고른화면위에 모두보기를 클릭해도 된다~ 일본어도 있고 다양하니까 살펴보자~



8. 자.. 그럼 또 다른 영어공부를 위한 팟캐스트를 보자.. 처음의 팟캐스트 화면 나오던 곳에서 왼쪽의 BBC 클릭



9. 오른쪽의 교육 클릭~



10. 자.. 휴.. 이래저래 좋은 자료가 많다. 마음에 드는걸로 고르고 구독클릭~ (subscribe~)



11. 자.. 6번에서 원하는걸 얻기했는가? 다시 해보자
목록 나오던 곳으로 가서 얻기 클릭(팟캐스트 클릭하면 구독한 리스트 나오고, 대상을 더블클릭해서 목록을 본것이다)



12. 선택해서 얻기를 누르면 내컴퓨터로 다운을 하게 되고  끝나면 체크표시가 된다.
다운된 파일은 자신의 윈도계정의 음악-> iTunes 이하에 보면 다 있다. 참고로 무료 어플리케이션(프로그램)도 그곳에 다 있다.




13. 그럼 이제 아이팟으로 옮겨볼까? 어플설치하는것이랑 같다.... 이전에 어플리케이션 설치하는거 포스팅을 했던가? 안했으면 언제한번 글로 적겠다; 아무튼 오늘은 팟캐스트니까... 왼쪽의 장비를 클릭 -> 오른쪽의 팟캐스트 선택



14. 자.. 구독목록 이 나온다... 동기화선택박스를 보면 모든 재생하지 않은.. 으로 되어있는데 이건 모든으로 고치든지 알아서해라. 모든으로 하면 고른 구독대상중 다운한것들 모두를 옮긴다.




15. 우선 체크하고, 주인장은 모든을 골랐고... 선택으로 라디오버튼을 고른뒤 ESL을 선택했다.
참고로 선택하지 않은것들은... 아이팟터치에 존재하면 지워버리게된다. 동기화란게 있는것만 존재하게 한다는걸 잊지말도록~ 즉 예로, 아이팟터치에 6분영어 를 팟캐스트로 이전에 담아두었는데 아래처럼 체크하지 않고 적용을 하면 아이팟터치에서도 지운다.





16. 마지막으로 적용선택~




17. 그러면 동기화 되면서 복사되는걸 볼 수 있다.



18. 아이팟터치로 가서 어디에 있는지볼까?
우선 음악을 고른뒤 -> 기타 -> 팟캐스트 에 보면 있다.
참고로 아이팟터치 캡처하는 기능은 끄기 + 가운도 동그란버튼 을 동시에 한번만 살짝 눌러주면 된다. 그러면 사진에 들어가 있는걸 볼 수 있고 이건 컴퓨터랑 연결했을때 이동식 디스크로 아이팟터치가 잡히는데 거기에 있다.








자.. 어떤가?  팟캐스트가면 영어학습자료가 상당히 많다.
주로 리스닝 으로 쓴다면 충분히 유용할것이다. BBC 뉴스라든지 .. 뭐 아무튼 자료는 널려 있으니 ..

노력만 필요할뿐~


아.. 참고로.. 이런 어학관련 컨텐츠를 보면 가사 정보안에 대화내용이나 중요어휘등의 정보가 있다.

위의 화면에서 가볍게 화면을 탭하면?


이렇게 정보가 나온다~ 참고하도록~